방콕의 야경을 낭만적이면서 편하게 감상할 수 있는 방법으로 디너크루즈를 꼽을 수 있는데요. 방콕의 차오프라야강에는 다양한 종류의 디너크루즈가 운영중입니다. 워낙 종류가 많아서 어떤 회사의 디너크루즈를 탑승해야할지 선뜻 선택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디너 뷔페와 라이브 공연을 제공하는 3만원에서 5만원대 사이의 중저가 디너크루즈 중 대표적인 업체 TOP3의 특징을 상세히 비교하고 제가 어느 업체를 예약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더풀 펄 디너 크루즈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디너크루즈는 원더풀 펄 디너 크루즈입니다. 2015년에 MBC 무한도전 리얼방콕편에서 방송되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있는 배인데요. 총 3층으로 되어있고 약 500명이 탑승할 수 있는 큰 규모입니다. 1,2층에는 실내석, 2층 뱃머리와 3층에는 실외석이 있습니다. 디너뷔페는 타이&인터네셔널 뷔페로 대략 30여 가지의 음식이 제공이 되는데 꽤 먹을만하다는 평가와 함께 음식은 기대하지 말자는 상반된 평가를 모두 받고 있습니다. 라이브공연과 태국전통공연을 제공하며 다른 디너크루즈에 비해 조용한 분위기라는 평이 있습니다. 승선시간은 약 두 시간 정도입니다. 주로 아시아틱에서 출발하는 다른 디너크루즈와는 달리 리버시티 선착장에서 출발합니다. 가격은 12월 26일 기준 실외석 성인 1명이 48,500원입니다.
차오프라야 프린세스 디너 크루즈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크루즈는 차오프라야 프린세스 디너 크루즈입니다. 현재 방콕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크루즈로 우리나라사람들이 제일 많이 타는 크루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배는 총 2층으로 원더풀 펄에 비해 규모는 작습니다. 1층의 실내좌석, 2층의 실외좌석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실외좌석 뒷부분에는 천장이 있습니다. 탁트인 시야를 원한다면 뱃머리에 나가서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디너 뷔페는 타이&인터네셔널 뷔페로 제공되는데 음식은 그저 그렇다는 평이 많습니다. 결혼식장 부페 정도로 생각하고 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원더풀 펄과 같이 라이브 공연과 전통공연을 제공하는데 음악 소리가 너무 크고 관광버스 같은 분위기가 나기 때문에 조용한 분위기를 원한다면 비추한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아시아틱이나 아이콘시암 선착장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2월 26일 기준 실외석 성인 1명이 32800원으로 원더풀 펄보다 저렴합니다.
차오프라야 로얄 프린세스 디너 크루즈
로얄 프린세스 크루즈는 2019년부터 운항을 시작한 신형 크루즈로서 총 3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최대 600명까지 탑승이 가능한 짜오프라야강 최대 규모의 크루즈입니다. 1층과 2층에는 실내석이 있으며, 2층의 뱃머리와 3층은 완전히 오픈 된 실외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너 뷔페는 인터내셔널 뷔페로 제공되며 기대하지 않고 가면 꽤 괜찮은 수준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다른 크루즈들과 마찬가지로 라이브 공연과 태국전통공연을 제공하며, 실내좌석은 관광버스 수준으로 소란스럽지만 재밌다는 평이 많습니다. 아시아틱 선착장에서 탑승할 수 있습니다. 12월 26일 기준 실외석 성인 1명이 36,700원으로 차오프라야 프린세스보다는 아주 조금 비싸고 원더풀 펄보다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내가 예약한 방콕 디너 크루즈는?
저는 로얄 프린세스 크루즈로 예약을 하였는데요. 일단, 배가 3층 구조이고 3층에 있는 좌석은 천장이 없이 모두 뻥 뚫려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시야의 제한 없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니까요. 원더풀 펄 크루즈도 3층 구조이고 음식과 분위기가 상대적으로 낫다는 평이 많았지만 탑승 장소가 리버시티 선착장인 것이 마음에 걸렸습니다. 리버시티 선착장은 숙소가 그곳에 있지 않다면 딱히 방문할 일이 없는 곳이거든요. 오로지 배를 타기 위해 리버시티까지 아이를 데리고 이동하는 것이 부담스러웠습니다. 반면에 로얄 프린세스의 선탁장인 아시아틱은 방콕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의 하나로 아이와 방문해도 할 것이 많은 곳입니다. 따라서 아시아틱에서 배를 탑승한다면 불필요한 이동을 줄이고 관광시간을 늘릴 수가 있습니다. 차오프라야 프린세스는 2층 구조의 배이고 2층 좌석의 대부분에 천장이 있어서 제외 시켰습니다. (물론 탑승 날짜에 혹시라도 비가 온다면 상황이 완전히 달라져 실외석에 천장이 있는 차오프라야 프린세스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